이동을 하면서 음악을 듣는 방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휴대전화를 이용하거나, MP3를 이용하거나, 휴대용 라디오를 이용한다는 등 다양한 전자기기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 이어폰은 함께 가지고 다녀야하는 필수 악세사리로 다양한 브랜드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휴대전화로 음악을 듣는 분들이 많아서 요즘에는 휴대폰과 함께 나오는 이어폰이 있기때문에 따로 구매를 하지 않고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오랜기간 이용을 하다보면, 이어폰 한쪽만 들릴때가 있으실텐데요, 이런 증상은 두가지 측면에서 확인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이어폰 자체에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휴대기기에서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선 이어폰 한쪽만 들릴때 휴대전화 문제라면 소프트웨어에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가 있기때문에 볼륨버튼을 조절하거나 매너모드를 해본다거나, 재부팅을 한번해보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로 이어폰 문제로 이어폰 한쪽만 들릴때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이어폰이 휴대기기에 완전히 장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반만 걸쳐있을 경우 소리가 한쪽에서만 들리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안들리신다면 이어폰 내구성이 약해져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단자를 360도 돌려보거나, 선부분을 움직여보시기 바랍니다.
순간 음악이 나오거나, 정상적으로 나오시게 될텐데요, 이런 경우는 전선이 빠져있거나 살짝 걸쳐있는 경우이기 때문에 같은 증상이 또 발생하게 됩니다. 가지고 이동을 하면서 선이 내구성이 약해지기 때문입니다. 이어폰 한쪽만 들릴때 거의 수명이 다 된것으로 판단하시는게 좋은데요, 사용하지 않을 경우 보접히는 부분을 최소화하여 보관을 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