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직장의료보험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의료보험득실확인서는 의료보험에 가입되었음을 확인하는 서식으로 소속되어 있는 단체의 명칭과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기재하여 단체장의 승인을 받아 확인서를 발급하는 문서로
특정 단체에 가입하기 위해서 가입서 등의 서류에 작성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의료보험득실확인서 확인은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에서 확인을 할 수가 있으며,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화면 중간에 파란 박스 메뉴 중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클릭한 후 이동해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자격득실확인서는 공인인증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로
익스플러를 제외한 인터넷에서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는 직접 방문해서 확인을 하는 방법 이외는 없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의료보험득실확인서는 개인과 사업장 따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확인하려는 분야가 개인인지 사업장인지 선택 후 주민번호 입력과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받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은행을 통해서 발급도 가능하지만,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국민건강보험공단지사 또는 국민연금지사를 방문하면
무료료 발급을 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반드시 본인이 방문해야 한다는 점은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을 통한 로그인이 진행이 되면 아래와 같이 확인서를 볼 수가 있는데요,
가입자구분, 사업자명칭 취득일, 상실일 등에 상세한 내용이 기재가 되며,
프린트로 바로 발급을 하거나 팩스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의료보험득실확인서 인터넷으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고 필요할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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